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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 건축물관리계획서 수립 FAQ (3) :: 건물 소유주가 아닌 경우 건축물관리계획 수립은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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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파트너스
댓글 0건 조회 2,488회 작성일 22-11-09 13:50

본문

 안녕하세요, 건축물관리계획서 수립대행 전문 ()아파트너스입니다.

 

오늘은 건축물관리계획서와 관련한 FAQ시간으로 평상시 많은 분들이

자주 궁금해하신 내용에 대하여 건축물생애이력관리시스템에서

배포한 카드뉴스 내용을 바탕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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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건축물관리계획서>는 왜 필요한가요?

 

관리 부실로 인한 화재 등 안전사고와 관리비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체계적 관리가 

필요한데, 건축물의 수명 연장과 안전 확보, 사용가치의 유지 향상을 위해서 

건축물관리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Q. 건축물관리계획서 제출은 법적 의무사항인가요?

 

20205월 시행된 건축물관리법 제11조에 따라 신축 건축물의 사용승인

신청 시 건축물관리계획서의 제출은 법적 의무사항입니다.

 

Q. 건축물관리계획서 어떻게 제출하나요?

 

신축 건축물은 사용승인 신청 시 세움터를 통해

기축 건축물은 최초 도래하는 정기점검 시 건축물생애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수립한 건축물관리계획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축물관리계획서 수립과 관련된 FAQ시간으로

다음 시간에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